20220722

오늘은 대출금 갑ㅅ는날. 맘이 쓰리다 이짓을 10년을 해야 한다니 참 까깝할 노릇이다.

하지만 그것이라도 안했으면 다른곳으로 들어 갔을것이다.

대출금도 자산이라 잘 관리가 되진 않으면 한순간에 나락으로 빠지는 현실을 겪어 봤기 때문에 처음 받아본 대출이다.

세상의 돈의 총량은 년간 10% 정도씩 늘어난다고 한다.

왠거짓말 같은 소린가 하겠지만 그것이 사실이다.

하루가 지나간다. 일기를 써보자. 글쓰는 사람들은 나라는 책에다 기록을 한다. 언어를 아는 인간만이 가진 특권이고 글쓰기는 번역을 통해서 전 세계유ㅏ 서텅의 창구가 될것이다. 기본은 기록을 남기는 것이 역사가 되고 그것이 시간을 통해서 그 시점의 생각과 느낌을 남기는 것이다.

말이라는 것은 입안에서 언어라는 것을 통해서 구체화된다.

200자 원고지 100장 유시민 항소이유서

누군가에게 임팩트가 될수 있는 것이다.

긴글에 대한 혐오감, 글쓰기는 재능이다.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 항싱 마음은 오르락 내리락 기준점이 어디인지도 모르게 감정의 기복은 왔다갔다 한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자는 남을 사랑할수 없다.

자신의 임계점을 넘어야 한다.

현재 일주일째 끄적이고 있다.

맞춤법에 대한 고민 인지자원의 분산 일필휘지가 좋다지만 너무 맞춤법에 고민하지 말자 못난글을 쓰다면 잘난글을 쓸수 있다.

너트브를 보며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잡식을 얻을수도 있지만 시간을 때우긴 하는데 방향성을 찾아서 보아야 핰다.

다양한 지식을 책에서 얻을수 있다 왜냐면 책을 쓰는 작가는 자기의 책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기 때문에 지식을 책을 통해서 얻으라고 히는데 나는 책읽는 것을 못한다.

고로 나는 글쓰기가 안된다.

글감, 자료수집, 정리 , 키워드, 문장의 구조 , 기승전결, 육하원칙, 지금까지 다양한 즐겨찾기를 해두었고 문장을 짧게 하라

문장의 길어지면 의미전달이 어려워 진다.

스토리는 뇌가 가장 좋아한다. 자신의 이야기를 자신이 할때 진정성이 있다. 남의 어떠한 스토리를 첨가하는게 젛을까

리마커블 스토리

마블세계관

기독교 세계관

바이블

그냥 쓰는게 답이다. 나는 매일 글을 쓰려고 한다 알렝드 보통

생각과 행동이 다를때 인지 부조화를 뇌는 싫어 한다.

글 더보기 :  2022년 07월

뇌를 속여라

습관 뇌는 우리 몸을 바뀌는 것을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