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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디지탈상점

옴니채널은 모든 것을 뜻하는 라틴어 ‘옴니(Omni)’와 미디어의 단말기나 상품의 유통경로를 나타내는 ‘채널(Channel)’을 조합해서 만든 신조어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개념이다. 이 용어는 2011년 베인앤드컴퍼니의 대럴 릭비(Darrell K. Rigby)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처음 소개한 이후, 이전의 멀티채널이나 크로스채널을 대체하는 용어로 쓰이고 있다. 릭비는 디지털 소매에서 새 이름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온라인 쇼핑의 풍부한 정보를 물리적 매장의 장점과 연결해 소비자에게 통합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옴니채널이라고 정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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